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글들

애드센스와는 다른 색다른 블로그 수익모델(무료문자). ADzzim 애드찜.

반응형

어제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또다른 블로그 수익모델 ADzzim.com ( http://adzzim.com )

애드찜은 구글의 애드센스처럼 블로그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서 수익을 얻는것이 아니다.
아무리 글의 내용과 관련있는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몇번이나 되겠는가?

애드찜은 사용자에게 문자 메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광고를 보여주어 수익을 얻게 한다.
나도

-------------------------------------------------------> 요기에 달아 두었음.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사용자는 문자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2. 문자 메세지를 보냄과 동시에 광고 페이지를 본다.
3. 문자 메세지에는 본인이 넣은 메세지 이외의 또 다른 광고 메세지를 들어 가지 않는다.
4. 스팸문자는 절대로 보내지 않는다고 한다. ( 뭐... 이렇게 말하면.. 믿을 수 밖에 ;;; )

광고주는
1. 얼마의 요금을 애드찜에 지불한다.
2. 그 요금의 일부분은 애드찜에서 가지고 가고
3. 일부분은 문자 메세지를 보내는 요금으로 사용되고
4. 다시 남은 일부분은 광고를 달아 놓은 블로거에게로 적립이 된다.
( 메세지 한 건마다 40원이 적립 된다. )







나 같은 경우에는 네이트온에서 공짜로 문자를 몇건 보내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 메세지를 보내기 돈이 조금 아깝기도 하고,
이곳 저곳 로그인해 가면서 쓰기가 귀찮기도 하다.


문자메세지에 허덕이는 사람들은,
메세지 한번 보내는데 창이 하나 정도 뜨는건 충분히 이해하리라 본다.

단점으로는 주소록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과,
여러명에게 한꺼번에 보내지 못한다는 점이 있다.

어차피 로그인을 하지 않고 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고 한다면,
주소록이 제공되지 않는것은 당연한것이다.

여러명에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과금의 형태와 광고를 어떻게 보여줄꺼냐? 에 대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아직 도입하지 않은게 아닐가 생각해 본다.

업체에서는 오히려 한건당 한 광고를 보여주는게,
광고에 대한 노출이 많기 때문에 더 유리할 수도 있겠다.


그래서 나도 달아 두었음. ㅎ.
반응형